대구문화예술회관, 2025년에도 '찾아가는 미술교실'과 함께 미술을 즐겨봐요!
대구문화예술회관, 2025년에도 '찾아가는 미술교실'과 함께 미술을 즐겨봐요!

대구문화예술회관은 4월부터 11월까지 지역 초등학교로 찾아가는 미술 교육인 ‘2025 찾아가는 미술교실’을 운영한다.

대구문화예술회관은 2010년부터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사회 교육기부를 실천해 왔으며, 이러한 공로를 교육부로부터 인정받아 ‘교육기부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대구문화예술회관 미술관에서 지역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해온 ‘찾아가는 미술교실’은 학생들이 미술관에 방문하지 않고 전문강사가 직접 학교를 방문해 전문적인 미술 교육을 제공하고 학생들의 예술적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찾아가는 미술교실’ 수업은 미술의 형태(구상과 추상)에 관한 이론 강의 및 실기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대구문화예술회관 소장작품 중 지역의 구상, 추상미술을 대표하는 손일봉, 정점식 작가의 작품을 중심으로 구상과 추상을 비교·이해하여 학생들의 미적 감상 능력 강화 및 지역 사회의 미술 문화에 대한 관심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찾아가는 미술교실’ 수업은 관내 초등학생 5-6학년을 대상으로 상반기(4월~6월), 하반기(9월~11월)로 나누어 진행되며, 수업을 원하는 학교의 신청을 받아 선정한다. 올해 상반기에는 유가초등학교 외 26개 초등학교가 선정되어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운영 학교 수를 상·하반기 각각 2개 학교씩 늘려 총 54개 학교를 운영하며 교육을 확대 진행한다.

한편, ‘2025 찾아가는 미술교실’ 하반기 신청 및 선정은 6월 중 진행될 예정이며, 올해 교육 운영 결과물 중 우수한 작품들을 선정하여 내년 초에 특별전을 개최할 예정이다. 기타 수업과 관련한 문의는 대구문화예술회관 전시기획팀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