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자인재단 차강희 대표이사와 동대문밀리오레관리단 김명숙 관리인이 업무협약서에 서명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디자인재단이 DDP 개관 11주년을 맞아 동대문 지역상권 협력 확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본격 가동한다. 우선 동대문 지역 내 신진디자이너 입주공간과 쇼룸 등을 갖춘 창업센터를 개관하고 할인쿠폰북을 제공하는 ‘슈퍼패스’ 사용 지역을 확대한다. 여기에 DDP를 중심으로 시민과 관광객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축제도 연중 이어 나간다.
'밀리오레 7층에 신진디자이너 인큐베이팅 공간 ‘서울디자인창업센터 제2캠퍼스’'
동대문 대표패션 타운인 밀리오레 7층에 ‘서울디자인창업센터 제2캠퍼스’를 조성, 신진디자이너의 창의적 실험과 도전이 가능한 ‘디자인 플레이그라운드’로 만든다. 경쟁력 있는 국내외 디자이너가 모이고, 동시에 국내외관광객들이 새로운 상품을 만나는 창업 허브를 구축하는 것이 목표다.
이번에 문을 여는 동대문 ‘서울디자인창업센터 제2캠퍼스’는 631㎡(190평) 규모로 신진 디자이너 입주 공간과 동대문 상권 특성을 활용한 쇼룸과 팝업공간을 지원한다.
이를 위해 서울디자인재단과 동대문밀리오레관리단은 지난 18일 DDP랩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신진 디자이너를 위한 창업센터 조성 및 운영 ▲협력사업 홍보 및 마케팅 ▲디자인 창업기업 육성 및 판로개척 지원을 위한 활성화 프로그램 운영 등에 협력을 약속했다.
'다양한 할인 쿠폰 제공 ‘DDP 동대문 슈퍼패스’ 사용 지역 종로구, 중구까지 확대'
동대문 지역은 물론 인접 상권활성화를 통한 시너지 창출을 위해 ‘DDP 동대문 슈퍼패스’ 사용 가능 지역을 동대문구에서 종로구와 중구까지 확대한다.
'DDP 동대문 슈퍼패스'는 내·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며, DDP, 두타몰, 현대아울렛, 현대면세점, 지역 상점 등이 참여하는 상권 활성화 프로젝트이다. 작년 5월부터 내국인을 위한 카카오톡 채널운영을 시작했으며 현재 국내 가입자 1만 6천여 명을 확보한 상태다. 이번 지역 확대로 가입자에게는 종로구와 중구가 포함된 다양한 할인 쿠폰을 월 3회 발송하고, 인천공항 및 서울시내 관광안내소, 호텔 151개소를 통해 외국인을 위한 영문 쿠폰북도 배포한다. 또한, 오는 3월 26일부터 4월 9일까지 'DDP 동대문 슈퍼패스' 홍보 이벤트를 진행해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DDP 동대문 슈퍼패스’ 참여를 희망하는 중구 및 종로구 소재 소매업체는 4월 30일까지 이메일 또는 DDP누리집 공지사항 확인후 참여 신청하면 된다.
'시민참여 SNS 이벤트, DDPlay, 다채로운 전시 등… ‘디자인으로 일상 축제화’'
이외에도 개관 11주년을 맞아 DDP의 다양한 행사와 축제를 소개하고 시민들의 기대감을 높이기 위해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인스타그램과 유튜브에서 ‘기대되는 올해의 DDP 행사 PICK!’을 주제로 시민 111명을 추첨해 상품을 제공한다.
참여 방법은 DDP 공식 인스타그램과 유튜브에서 2025년 기대되는 행사에 대한 댓글을 남기면 된다.
DDP는 올해 ‘일상을 축제처럼’이라는 모토아래 다양한 행사를 준비 중이다. 3월 23일 'DDPlay 3월 농부시장 마르쉐'를 시작으로, 4월에는 'SSF 프린지 페스티벌', '뷰티풀데이&에릭 오비에', '사랑의 달팽이' 등의 풍성한 행사가 예정되어 있다.
'DDPlay' 3월 주제는 ‘발효’로, 봄을 맞아 건강한 먹거리를 경험할 수 있는 ‘농부시장 마르쉐’를 연다. 디자인랩 3층 디자인홀에서는 발효 주제의 워크숍이 진행되며 잔디사랑방에서는 수제 치즈, 고추장, 탁주 등 발효식품을 판매한다. 어울림 광장에서는 농부들이 재배한 채소와 과일, 건강한 수제 먹거리를 만나볼 수 있는 장터가 열린다.
차강희 서울디자인재단 대표이사는 “DDP 개관 11주년을 맞아 동대문 지역과의 협력 사업을 더욱 확대하고, 지역 경제와 창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며 “앞으로도 DDP를 중심으로 동대문 일대가 글로벌 디자인 테마파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