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B 싱어송라이터 SAAY(쎄이), 눈부신 열일 행보ing! ‘랩비트 2023’부터 ’2023 조이올팍 페스티벌’까지 종횡무진!

더온매일뉴스 승인 2023.09.21 09:47 의견 0

[사진 제공: 유니버설뮤직]
[사진 제공: 유니버설뮤직]

싱어송라이터 SAAY(쎄이)가 각종 페스티벌에서 활약을 펼치며 ‘페스티벌 섭외 1순위’로 급부상했다.

쎄이는 지난 3일 ‘랩비트 2023’과 16일 ‘2023 조이올팍 페스티벌’ 무대를 통해 관객들과 만났다.

무대에 오른 쎄이는 ‘Talk 2 Me Nice’, ‘LOVE DROP’, ‘CIRCLE’, ‘I’M OKAY’ 등 다양한 히트곡을 선보이며 관객들의 열광을 끌어냈다.

특히 ‘2023 조이올팍 페스티벌’에서는 데뷔 이래 처음으로 전곡을 밴드 구성으로 소화하며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을 증명했다.

이처럼 ‘페스티벌 섭외 1순위’로 활약 중인 쎄이의 음악은 댄서들 사이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최근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2’에 출연 중인 크루 베베의 바다가 쎄이의 ‘Sin City’ 안무를 창작, 해당 영상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그 밖에 ‘CIRCLE’, ‘Talk 2 Me Nice’, ‘ENCORE’ 등 많은 곡이 댄서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쎄이는 ‘음악으로 말하는 사람이 되다’라는 의미의 ‘SAY’에 더 발전한 모습을 보이고자 ‘A+’의 의미를 담아 탄생된 이름으로, 퓨처 R&B와 팝 R&B 장르의 케미스트리를 당당하게 표현하는 음악적 결을 품고 있다.

또한 작사와 작곡은 물론, 안무 창작, 퍼포먼스 디렉팅까지 진두지휘하는 다재다능한 아티스트로 존재감을 입증했다.

백현, 트와이스, 에스파 등 인기 아티스트들의 곡 작업에 함께했으며, 스눕 독, 크러쉬, 브라운 아이드 소울 영준, 펀치넬로, 우원재, 저스디스, 릴 모쉬핏 등 많은 국내외 뮤지션들과도 협업하며 뛰어난 음악적 재능을 드러낸 바 있다.

저작권자 ⓒ The AI 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