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노인요양원, 건강보험공단 ‘최우수 A등급’ 9년 연속 선정

더온매일뉴스 승인 2023.05.04 12:01 의견 0

대성노인요양원
대성노인요양원

올해 2월 23일 MBN 생생정보마당 ‘뜨고잇슈’ 코너에 개인 맞춤형 건강한 청주요양원이 소개돼 시청자의 관심을 모은 바 있다.

본 회차를 통해 소개된 기관은 대성노인요양원으로 2021년 건강보험공단에서 진행하는 21년 정기 평가에서 최우수 A등급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미 2015년과 2018년에도 동일한 평가를 받은 만큼 이는 9년 연속에 달하는 성과이며, 전국에서 상위 1%에 해당한다.

건강보험공단에서 시행하는 시설급여 평가는 3년에 1회, A~E 등급까지 나누어 보다 복합적이고 까다롭게 심사한다. 여기에서 A등급을 연속 9년 동안 달성했다는 건 그만큼 우수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는 의미다.

최우수평가기관인 대성노인요양원은 장기요양제도가 2008년 구축되며 함께 개원했으며, 현재까지 어르신들을 위해 여러 노력을 해왔다. 여기에는 개인별 치매 프로그램, 인지능력 향상 프로그램이 포함되며 협력 병원과 연계한 데일리 맞춤 건강 관리, 계획적 물리치료, 신체 능력 유지 및 향상 활동, 맞춤식 급식 위탁, 영양사님이 구성한 질 좋은 식단 등도 해당한다.

세부적으로 보면 산책과 여가 활동과 함께 생신 잔치와 위문공연, 레크리에이션, 건강체조, 목욕, 면도, 미용, 손발톱 정리, 구강 관리 등을 진행하는데, 이처럼 섬세한 케어로 질 높은 생활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본 요양원 관계자는 “시설 자체가 공기와 경관이 좋은 곳에 자리 잡은 만큼 행복하게 여생을 보낼 수 있는 우수한 환경을 갖추었다”라며 “이와 함께 전 직원이 한마음으로 사랑을 담아 어르신들을 섬기고 있으며, 필요한 부분을 체크해 정성으로 보살펴 9년 연속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라고 전했다.

입소를 위해서는 관련 서류를 구비해야 하며, 문의는 대성노인요양원 홈페이지 연락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위 이미지 클릭시 대성노인요양원 안내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저작권자 ⓒ The AI 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