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경제위원회에서 발표한 새정부 수소경제 정책에 발맞춰서 약진하는 하이드로월드

더온매일뉴스 승인 2023.02.09 11:59 의견 0

하이드로월드 임직원들과 길림천우건설그룹 임직원들이 함께 하는 엄지척
하이드로월드 임직원들과 길림천우건설그룹 임직원들이 함께 하는 엄지척

탄소 제로화에 도전, 수전해 수소의 대명사 하면 ㈜하이드로월드(대표이사 김순진)가 먼저 떠올릴 수 있다. 하이드로월드는 2023년 올초 인도의 Green dot 회사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어서 인도 주정부의 조달본부인 Agrifed와 트랙터와 수중펌프 등에 사용되는 연간 1억불 규모의 수소발생장치의 공급계약을 맺는 등 신에너지 발전 사업을 키울 성장의 발판을 마련했다.

또 중국의 길림성 연변조선족자치주에 있는 길림천우건설그룹 (회장 전규상)과 수소전기발생장치 3만대 공급의 계약을 체결하면서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중국 시장에 진출하는 계기도 만들어졌다. 인구 15억 명을 넘어가는 두 개의 나라, 세계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두 나라를 향해 기지개를 켰다. 길림천우건설그룹의 전규상 회장은 사업 확장 계획에 따라 코리안 푸드를 중국에 소개하는 3,000개의 프랜차이즈 사업도 준비하고 있다. 지난 1일 한국을 두번째로 방문한 전규상 회장은 인천공항에 도착하자마자 곧바로 하이드로월드를 먼저 방문해 앞으로의 사업을 위해 동반자(하이드로월드)와 친목을 도모하고 비전을 제시하는 모습을 보였다.

중국의 길림성 지역은 옥수수 주요 산지로도 유명하다. 하이드로월드와 길림천우그룹은 길림성 지역에서 생산되는 옥수수를 이용해 생분해성 컵을 만들어내는 사업도 함께 추진 중에 있다. 기존의 종이컵은 안쪽에 코팅된 폴리에틸렌에서 뿜어져 나오는 미세먼지 때문에 정부는 대형마트에서도 종이컵의 판매를 금지하는 정책을 발표하면서 1년 유예기간을 두고 있다. 생분해성으로 만들어지는 친환경 제품들은 종이컵 외에도 1회용 빨대나 식탁 위의 식탁보를 포함해 컵라면의 컵이나 짜장면 그릇까지도 대체할 수 있는 기술이다. 배달업에 사용되는 거의 모든 제품들을 생분해성으로 대체하겠다는 계획이다.

하이드로월드가 생산하는 수소발효흑삼은 수소발효 기술을 이용한 것인데, 하이드로월드가 가지고 있는 수소발효 기술은 발포 기술과 함께 옥수수나 싸래기 전분으로 만들어지는 생분해성 용기 등을 만들어내는 데에도 큰 몫을 하고 있다. 무엇보다 발포기술에 의해 생분해성의 전분으로 만들어지는 컵은 뜨거운 열 전달이 되지 않기 때문에 뜨거운 커피를 생분해성 컵에 담더라도 뜨겁다는 느낌이 거의 느껴지지 않는다는 점이다.

지금까지 종이로 만들어지는 종이컵은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먼지나 초미세먼지를 뿜어내고 있는데 종이컵의 안쪽에는 폴리에틸렌으로 코팅이 되어 있어서 여기에서 뿜어나오는 미세먼지는 암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더구나 뜨거운 커피나 차가운 얼음은 이중 종이컵이나 컵 홀더를 사용하고 있는데 발포기술에 의해 생분해성의 전분으로 만들어지는 컵은 열 전달이 거의 되지 않기 때문에 비용면에서도 더 저렴하다는 점을 높이 살 수 있다. 이로써 앞으로 수소발효 기술과 발포 기술을 이용해 만들어지는 생분해성 제품들의 전망은 밝다고 할 수 있다.

하이드로월드는 수소경제위원회에서 발표한 새정부 수소경제 정책에 발맞춰서 도전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The AI 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