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문교 ASM Korea 인사담당상무, 주한외국기업인사관리협회 KOFEN HR 회장선임

더온매일뉴스 승인 2023.02.09 11:52 의견 0

  (사진제공: 주한외국기업인사관리협회 KOFEN HR) – 서문교신임회장
(사진제공: 주한외국기업인사관리협회 KOFEN HR) – 서문교신임회장

한국에 진출한 외국계 기업 인사담당임원들의 단체인 주한외국기업 인사관리협회 KOFEN HR (법인대표, 김종철55)은 5대 신임회장으로 글로벌 반도체장비회사인 ASM Korea의 서문교 인사담당상무 (51)가선임됐다고 19일 밝혔다.

KOFEN HR은 년간 누적회원 300여개 주한외국기업 및 국내 기반 글로벌기업의 인사담당임원및팀장들이 중심이 된 비영리단체이고 현재 고용노동부로 이관을 추진중이다.

매월 정기 HR 세미나를 통한 역량 개발 및 각사의 사례 교환과 회원사간 네트워킹, 산업부, 고용노동부, 서울시, 전국대학교취업센터들과 교류하며 청년 취업지원 사업 등의 사회공헌활동을 하고 있으며, 매년 주한외국인투자기업의 급여 및 복리후생실태조사와 각종 HR 제도실태조사서베이를 통해 Global HR 경영정보를 제공하며 HR 시장조사의 기능과 정부의 가교 역할을 하는 기관으로 성장하고 있다.

서문교 신임회장은 ING 생명, 미래에셋자산운용, ASML Korea 등 굵직한 국내외 글로벌 대기업에서 인사전문가로 경력을 쌓고 현재 ASM Korea에서 인사담당상무이사로 재직중이다.

ASM Korea는 반도체 웨이퍼에 원자 단위 깊이의 산화막을 증착하는 원자층증착(ALD) 분야에서 세계적인 반도체장비 기업이다.

서문교신임회장은 " 우리협회는 1999년커뮤니티로출발하고 2005년법인설립후 24년동안외국계기업한국인사담당들의대표모임으로자리매김했다"며 "더 많은 회원사가 함께 할 수 있도록 협회 외형의 확장을 위해 노력하고 정회원들에게 보다 많은 혜택과 퇴직후 협회를통해 재능으로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전임회장 이관영 한국씨티은행 인사전무는 협회가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다방면에서 아낌없이 지원을 하겠다고 퇴임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The AI 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