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오페라하우스, 유럽식 전문 성악가 육성프로그램 오펀스튜디오 오디션 개최

최지은 승인 2023.01.12 15:22 의견 0

대구오페라하우스
대구오페라하우스

대구오페라하우스가 2023년 ‘대구오페라하우스 오펀스튜디오’ 교육생을 선발하기 위한 오디션을 개최하고, 1월 25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는다.

‘오펀스튜디오(Opernstudio)’란 유럽식 전문 성악가 트레이닝 센터로, 오페라 극장과 연계하여 젊은 성악가를 양성하는 곳을 의미한다. 대구오페라하우스는 국내 극장으로서 유일하게 ‘대구오페라하우스 오펀스튜디오’ 사업을 시작했으며, 성장 잠재력을 가진 젊은 성악가들을 발굴하고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세계 유명 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오페라 전문성악가 맞춤형 교육 제공…수강료 전액 지원

대구오페라하우스는 음악코치, 오페라 연기, 오페라 대본분석 등 오페라 무대에 서기 위해 가장 필요한 요소들로 맞춤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또한 이들이 향후 전문성악가로 활동할 수 있는 역량과 무대 경험을 길러주기 위하여 국내 유일의 오페라 자체제작 극장이라는 강점을 십분 활용, 연중 기획공연의 주‧조역으로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 또한 제공하고 있다. 대구오페라하우스가 가진 해외 네트워크를 통해 해외극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돕는 것 또한 큰 특전이다. 특히 올해는 수강료를 전액 지원해 교육생의 부담을 덜고, 양질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만35세 미만, 젊은 오페라 가수들의 관심과 적극적 지원 기대해

대구오페라하우스 오펀스튜디오 오디션은 만 35세 미만의 성악과 출신(졸업예정자 포함)이라면 누구든 지원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지원자는 1월 25일 수요일 자정까지 대구오페라하우스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대구오페라하우스는 영상제출을 통한 1차 심사과정을 거쳐, 1월 31일 대구오페라하우스 무대에서 2차 대면 오디션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The AI 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