춤과 노래로 다가가는 뮤지컬 학교폭력 예방교육

학생이 감성적으로 느끼고 체험하는 참여형 학교폭력 예방교육 노력

더온매일뉴스 승인 2022.11.24 17:29 의견 0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2022년 11월 24일(목) 오전 10시부터 11시 30분까지 대구칠성초등학교 강당에서 칠성초 6학년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 뮤지컬「NO! punch!」공연을 실시한다. 희망학교에서는 유튜브로 실시간 공연을 시청할 수 있다.

이날 뮤지컬은 학교폭력을 행하던 학생들이 방관하지 않고 도와주는 주인공을 통해 자신을 돌이켜보고 반성하는 과정을 춤과 노래로 표현한다.

학생들은 공연이 마치고 ‘학교폭력OUT, 학교폭력 청정 대구’ 등의 구호를 다함께 외치며 학교폭력에 대해 적극적으로 돕겠다는 다짐을 하였다.

대구시교육청은 이번 뮤지컬 뿐 만 아니라 학교폭력 예방교육이 일방적 전달이 아닌 학생이 감성적으로 느끼고 체험하는 참여형 학교폭력 예방교육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오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언어폭력 예방을 위해서는 9월 19일부터 10월 8일까지 3주간 ‘대구, 고운말IN-학교폭력OUT 캠페인’ 글귀 공모전을 개최하여 1천명의 학생이 참여하는 등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또한 10월 17일부터 10월 21일까지‘친구사랑 어울림 반창고’1만5천개를 배포하여 ‘언어폭력을 예방하고 친구를 보듬어 주는 말’을 선물하는 활동을 하였다.

강은희 교육감은 󰡒대구시교육청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것이며 학생 참여중심, 감성적 체험 중심의 예방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안전하고 즐거운 생활이 이루어지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더온매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