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예술발전소 12월 공연프로그램 '퓨전국악콘서트–풀어달리다'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새로운 형식의 퓨전국악 공연

최지은 승인 2022.11.23 14:06 의견 0

대구예술발전소 12월 공연프로그램 '퓨전국악콘서트–풀어달리다'
대구예술발전소 12월 공연프로그램 '퓨전국악콘서트–풀어달리다'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이 운영하는 대구예술발전소는 모던 국악밴드 LB의 '퓨전국악콘서트–풀어달리다'를 오는 12월 3일 오후 3시 대구예술발전소 1층 로비에서 선보인다.

대구예술발전소는 실험적이고 참신한 공연예술분야 예술단체를 발굴하고, 복합문화공간으로써 양질의 공연 프로그램을 실연 및 제공하고자 지난 2월 공모를 통해 9개 팀의 대구지역 공연단체를 선정했다.

올해 마지막 순서인 12월 공연프로그램, 모던국악밴드 LB의 '풀어달리다'는 시민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창작곡과 더불어 뮤지컬 넘버, 대중음악으로 구성한 퓨전국악 콘서트이다.

모던국악밴드 LB는 다양한 음악 장르에 국악을 접목하고 융ㆍ복합 예술 공연을 통해 국악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는 퓨전 국악 단체로 밴드 구성은 가야금, 아쟁 등 우리나라 전통 국악기부터 개량대피리와 같은 개량국악기와 서양악기로 이루어져 있다.

공연은 ‘풀어달리다’, ‘바람의 날들’ 등 모던국악밴드 LB의 창작곡과 뮤지컬 모차르트 OST ‘황금별’, 조용필의 ‘걷고 싶다’ 등 총 10곡으로 구성되며, ‘나비’, ‘유쾌한 추격’, ‘무념무상 by 풍년가’ 등 신곡도 함께 공개된다.

공연은 전석 무료이며, 예약은 대구예술발전소 홈페이지)를 통하거나 전화로도 가능하며 전화 및 온라인 예약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현장 접수도 함께 진행된다.

저작권자 ⓒ The AI 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