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 남구청장-영남이공대학교 총장배 스포츠클라이밍 볼더링 대회 개최

더온매일뉴스 승인 2022.11.11 10:19 의견 0

영남이공대학교 총장배 스포츠클라이밍 볼더링 대회 및 체험활동 개최
영남이공대학교 총장배 스포츠클라이밍 볼더링 대회 및 체험활동 개최

대구광역시 남구청은 오는 11월 12일과 13일, 이틀에 걸쳐 대구광역시 남구청장-영남이공대학교 총장배 스포츠클라이밍 볼더링 대회와 체험활동이 대구남구국제스포츠클라이밍장에서 열린다고 11일 밝혔다

대구광역시 남구·영남이공대학교·대구 산악연맹이 공동 주최/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지역대학과 기초지방자치단체가 협력하여 지역의 특화된 자원을 활용, 지역기반의 고등직업교육의 거점역할을 수행하도록 하는 고등직업교육 거점지구(HiVE)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되며 전국에서 남녀선수 100여명이 참가한다.

12일에 치러지는 대회는 스포츠클라이밍 볼더링 종목 경기로 예선전은 오픈방식, 결선은 격리 방식으로 진행되며, 각 부 1~5위 입상자에게는 시상품과 상장이 수여된다.

또한 대회 종료 후 다음 날인 13일에는 학생들과 일반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클라이밍 무료 체험활동이 예정되어 있다. 이번 무료 체험활동을 통해 아직은 대중들에게 생소한 클라이밍이라는 스포츠를 널리 알리고 주민들에게 친근한 스포츠로 다가갈 예정이다.

한편 대구남구국제스포츠클라이밍장은 작년 11월 개장한 국제규격의 스포츠클라이밍장으로 전국의 많은 동호인들이 방문하고 있으며, 외곽에 위치한 기존 클라이밍장과는 다르게 도심지 내에 위치하고 있어 뛰어난 접근성을 가지고 있다.

조재구 대구남구청장은“전국의 많은 스포츠 클라이밍 동호인들과 주민들을 비롯한 학생들이 남구국제스포츠클라이밍장을 방문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그 동안 쌓아온 기량을 마음껏 펼쳐 후회없는 대회를 만들고, 또한 체험활동을 통해 이색적인 클라이밍의 매력에 빠져들길 바라며 이번 대회 및 체험활동 행사를 계기로 동호인뿐만 아니라 대구시민 모두가 쉽고 즐겁게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The AI 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