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 과학기술 분야 최대규모 전시회 2022 국토교통기술대전(11.10~11.11) 개막

국토교통 미래기술을 한자리에… 기업성장기회(B2B)·지식포럼 등 풍성

더온매일뉴스 승인 2022.11.09 17:53 의견 0

전시회 포스터
전시회 포스터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원장 박승기)이주관하는‘2022 국토교통기술대전’이 11월 10일부터 11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기술대전은 모빌리티 시대 개막을 맞이하여 모빌리티, 스마트시티등 유관 분야의 성과를 공유하고 미래 비전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12회를 맞이하는 이번 기술대전은 ‘공간과 이동의 혁신, Beyond Imagination’이라는 주제로 미래 모빌리티 중심의 국토교통 미래비전과성과를 공유하고, 국토교통기술 관계자의 산업교류 및 사업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2019년 이후 3년 만에 대면행사로 개최되며, 국토교통 과학기술 분야 최대규모 전시회라는 명성에 걸맞게 250개 기관이 총 372개의 대규모 부스로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기술대전은 미래 모빌리티, 융복합 기술, 기업성장 지원을 주요 키워드로 R&D테마파크관, 디지털국토관, 융합기술관, 탄소중립관, 뉴테크관, 유레카관 등 6개 테마관으로 구성될 계획이다.

이번 행사를 대표하는 ①R&D테마파크관은 도심항공교통, 모빌리티, 항공정비 등 3개 테마를 중심으로 UAM, Super-BRT 차량, 스마트 도로조명, 자율비행 개인항공기 등 대형성과물이 소개된다.

②디지털국토관은 스마트시티, 자율주행자동차, 무인이동체 등을 선보이며③융합기술관은 스마트건설,수소연료전지열차, 건설용 3D 프린터 등을소개한다.

④탄소중립관은 수소테마관을 중심으로 수소도시, 수소버스 안전성 평가기술, 바이오매스 플랜트 기술을, ⑤뉴테크관에서는 국토교통 분야 신기술을, ⑥유레카관에서는 국토교통분야 새싹기업(스타트업) 기업제품을 선보인다.

이번 기술대전에서는 국토교통 관련 기업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B2B 행사를 비롯해 일반시민, 초·중·고·대학생, 산업관계자를 대상으로 다채로운 체험행사도 마련된다.

새싹기업의 우수기술을 소개할 넥스트 챌린지 데모데이를 시작으로 국토교통 투자도움협의체 및 투자유치설명회, 건설·교통 신기술 발주처 상담회, 2022년 국토교통R&D 성과 기술 상담회 등 기업성장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대한건축학회 국제심포지엄,I-Plant 2022 국제콘퍼런스, 제2차 국토교통과학기술 연구개발 종합계획 대국민 설명회, 항공MRO 성과발표회 등학술 및 정책세미나도 열린다.

일반시민과 학생들과 소통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는 숭실사이버대 곽재식교수가 진행하는 ‘지식포럼’, 크리에이터 박 위와 함께하는‘북 콘서트’등이 준비되어 있다.

이외에도 웨어러블 로봇체험, 건설장비 시뮬레이터, 도슨트 프로그램, 어린이 그림그리기대회 수상작 전시회, 국토교통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전시회 등 각종 체험전시 이벤트도 운영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The AI 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