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회복을 위한 새로운 출발!! 2022 광명시 취업박람회 성황리에 마쳐

더온매일뉴스 승인 2022.06.24 16:21 의견 0

광명시는 23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광명시민체육관에서 2022년 광명시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광명시는 23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광명시민체육관에서 2022년 광명시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광명시는 23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광명시민체육관에서 일상회복을 위한 새로운 출발 ‘2022년 광명시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코로나19 거리두기 완화 이후 첫 대규모 채용 행사로 청년·중장년·노년 등 모든 계층의 일자리 제공과 기업체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궂은 날씨에도 2,000여 명이 박람회장에 몰려 행사장의 열기가 뜨거웠다.

이번 박람회에는 광명시 역세권 및 구로·금천구에서 176명 채용계획에 45개 기업이 참여했으며, 사무직부터 생산직·기계설비·영업직 등 다양한 분야의 현장 면접과 간접 지원에 295명이 참여했다.

이중 23명이 현장 채용됐으며, 112명은 1차 면접에 통과해 7월 중에 최종 채용 여부가 결정된다.

또한, 이번 박람회에는 우리 시 특성화학교인 경기항공고와 창의경영고 학생들 200여 명이 모의면접 프로그램에 참여해 큰 호응을 받았다.

박람회에 참여한 김○○는 “나이가 있다 보니 온라인을 통해 일자리를 구하기가 어려웠는데 오늘 박람회 현장에서 직접 원하는 업체를 보고 바로 면접까지 볼 수 있어 방문하기를 잘 했다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다른 참여자는 “채용과 취업정보 제공뿐만 아니라 부대 행사관과 외부 체험행사도 운영하여 재미있고 알찬 행사였다”고 말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구직자들의 높은 취업 의지를 확인할 수 있었으며, 극심한 일자리 문제 또한 실감했다”며, “민생경제 회복을 위해 올 하반기 박람회 개최를 비롯해 시민들을 위한 일자리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이번 박람회에서 채용되지 않은 구직자에게는 고용안정정보망(work-net) 등록을 통해 본인이 희망하는 직종의 일자리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더온매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