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허 손외경 작가, SNS기자연합회 전속계약 체결

- 프랑스 국립예술살롱전 SNBA 금메달 수상경력 태허 손외경 작가 전속계약 진행
- 금년 대구아트페어 등에서 억대 작품 판매… 미술품 소장 및 아트테크 작품으로 관심 주목

더온매일뉴스 승인 2021.12.27 14:47 의견 0

사진설명= 프랑스 국립예술살롱전(SNBA)에서 금메달 수상한 태허 손외경 작가
사진설명= 프랑스 국립예술살롱전(SNBA)에서 금메달 수상한 태허 손외경 작가

태허 손외경 작가는 SNS기자연합회(회장 김용두)와 지난 21일 전속에이전트계약을 체결했다.

SNS기자연합회 관계자는 “2017년 프랑스 국립예술살롱전 SNBA에서 금메달을 수상한 바 있는 태허 손외경 작가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며 “손작가는 역사가 깊은 프랑스 국립예술살롱전과 프랑스 살롱 데 아티스트 앙데팡당(Salon des Artistes Independents) 아트페어 등 국내외 주요 아트페어에 꾸준히 참여하면서 갤러리스트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미술작가이다. 손작가가 앞으로 작품 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라고 밝혔다.

손외경 작가는 수 십년 간의 명상과 설법으로 인한 깨달음을 미술작품에 투영시켜 인생 탄생의 의미와 인간 내면의 비움이라는 주제를 표현하고 있다.

그의 주요 작품들은 작은 점들이 모이고 중첩되면서 하나의 거대한 원 형상을 보여준다. 각기 다른 점들과 색상들이 조화를 이루면서 오묘하고 신비한 에너지를 느끼게 한다.

손외경 작가는 작품에 대하여 “나는 몸과 마음을 들여다보듯이 점을 그리고 또 그립니다. 모든 이의 성스러운 강한 내면을 일으킬 수 있고, 많은 사람들이 고통을 놓을 이로움이 생기도록… 한 점과 한 점이 모여 또 다른 완전체를 만드는 이 그림을 마음이라 말하고 싶습니다. ”라고 말했다.

SNS기자연합회(회장 김용두)는 국내에 많이 알려지지 않은 실력있는 미술작가들을 발굴, 지원하면서 K-아트 아트테크를 선두해 나가고 있다.

태허 손외경 작가는 SNS기자연합회와의 전속계약으로 글로벌 작가로서의 새로운 도전을 이어갈 것이다.

저작권자 ⓒ 더온매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