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육팔공산수련원, 가족과 함께하는 얼음썰매축제 운영

- 대구교육팔공산수련원이 얼음축제장으로 변했어요 -

더온매일뉴스 승인 2021.12.16 12:26 의견 0


대구교육팔공산수련원(원장 우경돈)은 대구시내 초등학교 재학생을 동반한 대구교육가족과 대구시민들에게 겨울철 건강한 여가시간 활용과 추억의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2022년 1월 17일(월)부터 1월 26일(수)까지 주말을 제외한 평일에 무료로 운영하는‘가족과 함께하는 얼음썰매축제’ 프로그램의 참가신청을 12월 20일(월) 오전 9시부터 대구교육통합 예약시스템(http://www.dge.go.kr/yeyak)을 통해 접수한다.

대구교육팔공산수련원은 이번 프로그램을 위해 수련원 소운동장에 설치된 야외수영장의 실내 공간을 청소하고 수도관, 배수구를 정비한 뒤 학생 안전 출입구 설치, 안전가드를 설치하고 팔공산 계곡 자연수를 받아 추운날씨로 인한 자연결빙을 이용, 얼음썰매장을 만들 예정이다.

대구교육팔공산수련원, 얼음썰매장을 만들 예정이다.


또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가족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군고구마 구워먹기, 장작패기 프로그램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참가 가족들의 체온유지를 위해 실외 천막, 바람막이텐트 등으로 해당 공간을 꾸민다. 또한, 자연결빙이 어려운 영상의 기온인 날에는 대체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우경돈 원장은 "코로나 19로 많은 프로그램이 취소, 제한된 겨울방학 기간 동안 대구시민 및 가족들의 사랑 실천과 화합을 위해 새로운 시도로 신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준비하는 기간 동안 최대한의 역량을 발휘하여 대구시내 가족들과 학생들이 팔공산 수련원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우리 수련원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The AI 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