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 명장회, 숙련기술 전수 직업체험 박람회 개최
숙련기술 직업체험, 진로·취업 상담, 명장 작품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더온매일뉴스
승인
2024.11.17 14:39
의견
0
대구광역시 명장회, 숙련기술 전수 직업체험 박람회 개최
대구광역시 명장회가 주관하고 대구광역시가 후원하는 2024년 숙련기술 전수 직업체험 박람회가 11월 15일부터 11월 17일까지 수성구 함장사회복지관에서 개최됐다.
이번 박람회는 2024년 대구광역시 명장으로 선정된 이영광(자동차정비), 최지은(한복생산), 우상욱(도자공예), 배태규(보석공예) 명장을 포함, 총 29명의 명장들의 작품 50점을 관람할 수 있는 명장 작품전시회와 한복생산, 플라워테라피, 제과제빵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직업체험 프로그램, 지역 청년·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산업·공예·서비스 분야의 취업·창업상담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구성돼 진행됐다.
대구광역시 명장회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지역 경력단절 및 취업준비 청년, 청소년들에게 지역 최고 숙련기술이 담긴 작품 관람, 숙련기술 직업체험, 직업진로 취업상담, 창업상담 활동을 통해 보다 더 구체적인 진로 탐색 및 동기부여, 숙련기술 인식 제고에 도움을 줘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대구광역시 명장’은 지역 산업현장에서 최고 수준의 숙련기술을 보유하고 숙련기술 발전 및 지위 향상에 크게 공헌한 사람 중에서 ‘대구광역시 명장 선정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2013년부터 선정된 대구광역시 명장들로 구성된 대구광역시 명장회는 매년 지역 사회 공헌 봉사활동 및 미래 명장 육성을 위한 숙련기술 전수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김정섭 대구광역시 경제국장은 “지역산업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신 훌륭한 명장님들이 보유 숙련기술을 지역 사회에 널리 보급하고 차세대 기술인재 양성에 큰 기여를 해주심에 감사드린다”며, “우리 시도 기술 산업의 발전과 숙련기술인들이 존중받을 수 있는 사회적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The AI 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