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구원-SH공사, 서울의 도시와 주택연구를 위한 업무협약

1월 19일, 서울연구원-SH공사 업무협약 체결

더온매일뉴스 승인 2023.01.20 10:01 의견 0

(좌) 김헌동 서울주택도시공사 사장 - (우) 박형수 서울연구원장
(좌) 김헌동 서울주택도시공사 사장 - (우) 박형수 서울연구원장

서울연구원(원장 박형수)과 SH공사(사장 김헌동)는 1월 19일 오후 3시 SH공사 임원회의실에서 ‘서울의 도시와 주택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그동안 축적된 양 기관의 실무지식과 경험, 전문성 등을 바탕으로 상호 유기적인 업무 협력을 통해 서울의 도시와 주택연구를 수행하는 것이 목적이다.

양 기관의 협약 내용은 ▴서울의 도시와 주택연구 관련 연구과제 발굴 및 협업 ▴서울시 도시인프라에 대한 연구협업 ▴서울시, SH공사 보유자산(주택 등) 활용방안 등에 대한 연구협업 ▴포럼, 세미나, 워크숍, 교육 협업 등이다.

올해 중점적으로 추진할 양 기관의 공동 연구과제로는 ▴미래도시와 도시주거문제 해결을 위한 연구 ▴2040 서울 도시기본계획에서 제시한 도시공간구조와 주택공급정책 실현을 위한 연구 ▴서울시 도시인프라 효율적 활용방안 연구 ▴미래트렌드 및 시민생활 변화에 따른 주거공간 창출방안 ▴싱가포르 CLC 국제포럼도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박형수 서울연구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서울연구원과 SH공사는 상호 긴밀한 협력을 통해 미래주거와 도시를 연계하여 서울 시민 삶의 질을 높이고 서울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앞장서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더온매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