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안전교육 AR 융복합콘텐츠 '번개맨과 안전맨' 출시…11월 3일 첫 방영

새로운 캐릭터인 '안전맨'을 처음 선보이는 만큼 방송에 대한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

더온매일뉴스 승인 2022.11.01 08:49 의견 0

번개맨과 안전맨
번개맨과 안전맨

EBS는 오늘 "유아·어린이들의 안전 교육을 위한 융복합콘텐츠 '번개맨과 안전맨'을 11일 3일(목) 17시 45분에 1TV에서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에, EBS는 "대표적인 영웅 캐릭터 '번개맨'이 조력자로 등장하며, 평소 안전을 중요시하는 서율(주인공)이가 번개맨의 제안으로 '안전맨'이 되어 생활 속 안전사고의 예방 및 해결을 해나가는 이야기가 펼쳐진다"고 말했다.

[20221101084403-55030]

특히, EBS는 "서율이 친구로 등장하는 동구, 유나, 재민이가 우연히 안전사고에 휘말리면서 이야기를 더욱 흥미진진하게 이끄는 감초 역할을 할 예정"이라며, "1화 '안전맨의 탄생'을 시작으로 바이러스, 화재, 괴롭힘, 식품 안전 등 다양한 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교육적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또한, EBS는 "이번 방송을 연계하여 스마트기기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증강현실(AR)을 더한 3D 애니메이션 체험 어플을 함께 제작함에 따라 안전체험을 하면서 즐겁게 안전 예방을 체험해 볼 수 있다"며 "'번개맨과 안전맨' 어플에는 번개맨과 안전맨 캐릭터는 물론, 방송에 등장하지 않는 악당 '위험맨'이 방해꾼으로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라고 밝혔다.

[20221101084416-7609]

이어, EBS는 "'번개맨과 안전맨' 어플은 주 시청 연령층인 유아·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안전사고 시나리오를 효과적으로 스토리텔링 하도록 구성됐으며, 일인칭 시점으로 직접 안전맨이 되어 안전 액션을 쓰고 O/X 퀴즈, 화재 시 불 끄기 등을 통해 아이템을 얻는 등 다양한 요소로 안전사고 예방 수칙 및 대처요령 등을 더욱 흥미롭게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EBS는 "최근 몇 년간 방송‧교육 프로그램과 캐릭터 등을 연계한 증강현실(AR) 콘텐츠를 만들고 있으며,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번개맨과 안전맨' 또한 미래기술을 결합한 안전교육 융복합 콘텐츠로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제작진은 "다채로운 기획과 공을 기울여 제작해 유아들의 안전 예방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새로운 캐릭터인 '안전맨'을 처음 선보이는 만큼 방송에 대한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끝으로, '번개맨과 안전맨'은 15분짜리 프로그램으로 총 8회까지 구성 됐으며 방송 편성정보에 따르면 1TV 11월 3일(목) 17시 45분에 첫 방영 된다.

▲ 위 이미지를 클릭시 홈페이지(https://home.ebs.co.kr/anjeonman/main/)로 이동합니다.

저작권자 ⓒ The AI 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