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우초, 과학창의 체험한마당 운영

- 미래역량의 싹이 트는 ‘2022 국우 사이언스 파크(Science Park)’ 운영 -

더온매일뉴스 승인 2022.07.06 15:34 의견 0

대구국우초등학교(교장 이교화)는 7월 5일(화) 전교생을 대상으로 공기 대포 발사, 다빈치의 다리 건너기, 전기자동차 만들어 운전하기 등 다양한 기초ㆍ기본 과학을 체험할 수 있는 과학창의 체험한마당 ‘2022 국우 사이언스 파크’를 운영하였다.

이번 과학행사에서는 행사 진행에 관한 사전교육을 받은 35명의 학부모 자원봉사자들이 방역 예방수칙을 준수하며 20여 개 과학 체험 부스 운영에 참여했다.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다양한 체험활동이 부족했던 학생들은 직접 눈으로 보고 만지는 활동을 통해 일상 속 과학원리를 이해하고 탐구하였고, 이는 학생들의 미래역량 및 창의융합적 사고력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되었다.

학생들은 “책이나 TV에서만 보던 여러 가지 과학 체험을 학교에서 친구들과 함께 할 수 있어 재미있고 신기했다.”, “일상에서 볼 수 있는 피아노, 안경, 굴삭기, 지폐 등에도 과학원리가 있다는 것이 신기했고, 노는 것 같으면서도 배우는 것이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활동 소감을 밝혔다.

이교화 교장은 “다양하고 흥미 있는 과학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가지면 좋겠고 앞으로도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고 탐구할 수 있는 교육의 장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The AI 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