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전국소년체육대회 개최와 연계해 메타버스 플랫폼 및 체험존 운영

소년체전과 함께 메타버스 체험하러 오세요!

더온매일뉴스 승인 2022.05.13 15:58 의견 0

구미시, 전국소년체육대회 개최와 연계해 메타버스 플랫폼 및 체험존 운영
구미시, 전국소년체육대회 개최와 연계해 메타버스 플랫폼 및 체험존 운영

구미시는 제51회 전국소년체육대회 및 제16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가 펼쳐지는 5월 17일부터 5월 31일까지 2주동안 메타버스 기반 소년체전 온라인 플랫폼과 메타버스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메타버스 체험존을 구축하여 운영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가상공간에 마련한 메타버스 플랫폼은 구미시 심볼마크를 형상화한 메타버스 맵 상에 소년체전과 관련된 각종 정보를 제공하며, 이에 더해 구미시 대표 관광지에 대한 설명과 360도 VR영상을 통해 관광지 현장의 느낌을 생생히 전달할 계획이다.

또한 메타버스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메타버스 체험존은 박정희체육관 북문 로비에 구축할 계획으로 HMD기반의 가상현실 체험, VR 시뮬레이터 체험, AR글래스를 통한 증강현실 체험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메타버스 플랫폼 및 체험존 구축에 참여한 ㈜피앤씨솔루션은 XR(혼합현실) 전문기업으로 전국 유일 구미시에 소재한 XR디바이스 개발지원센터의 기술지원을 받아 국내 최고 수준의 AR 글래스 개발에 성공하는 등 구미시와 메타버스 산업 선도를 위해 다방면으로 협업하고 있다.

메타버스 플랫폼은 컴퓨터나 모바일로 접속할 수 있으며 플랫폼 내에서 제공하는 이벤트를 완료한 뒤 대회 개회(5.17.) 이후 박정희체육관에 마련된 메타버스 체험존에 방문하면 소정의 선물을 지급할 예정이다.

구미시는 이번 메타버스 플랫폼과 체험존 운영을 통해 메타버스 기술에 대한 시민 이해도를 높이고 메타버스 선도도시로서의 이미지를 굳건히 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더온매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