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구, 2021년도 위생행정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대구시 주관 위생행정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 거둬」-

대구 서구청(구청장 류한국)은 대구시가 주관한 ‘2021년도 위생행정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더온매일뉴스 승인 2022.03.07 10:31 의견 0

□ 이번 평가는 대구시 8개 구․군을 대상으로 2021년도 한 해 동안 추진한 위생행정 전반에 대하여 4개 분야 37개 지표에 대하여 실시한 것으로, 서구는 △공중․음악․게임업소 관리 △식중독 관리 및 코로나19 방역수칙 지도․점검 △ 나트륨줄이기 사업, 위생등급참여율 등 전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 서구청은 코로나19 확산방지 및 감염병에 취약한 식사문화 개선을 위해

안심식당 195개소를 지정․운영하고, 배달음식점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위생수준 업그레이드 사업’등을 추진하는 등 안전한 외식환경 조성을 위한 사업도 추진하였다.

□ 또한, 서구청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외식업소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찾아가는 맞춤형 컨설팅과 손 씻는 시설 설치지원 등 다양한 특수시책을 추진하여 외식업계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그 결과 대구시 평가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

□ 류한국 서구청장은 “이번 위생행정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구민 들의 먹거리와 건강한 외식환경 조성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은 것이라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구민 건강을 위해 식품안전 및 위생분야 업무 추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The AI 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