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학생전자도서관으로 전자책 온(on), 코로나 오프(off) ‘대구학생전자도서관’신착 전자책 제공

더온매일뉴스 승인 2021.12.06 13:47 의견 0

대구2ㆍ28기념학생도서관(관장 황윤애)은 변화하는 독서환경에 발맞춰 디지털 세대의 온라인 독서활동 지원을 위하여 ‘대구학생전자도서관’을 운영하고 있다.

이용자 희망과 국립중앙도서관 등 독서 유관기관 추천 자료를 반영한 소장형 전자책은, 유치원생을 위한 그림책, 교과연계, 자녀교육 등 6,000여종 41,000여점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대구학생전자도서관은 교보문고와 연계하여 구독형 전자자료 54,000여종을 제공하고 있으며, 학교 교육과정 지원을 위한 한 학기 한 권 읽기, 2·28책꾸러미, 인문고전 등으로 구성된‘함께 읽기 좋은 전자책’도 안내하고 있다.

2021년 대구학생전자도서관 인기 대출 자료는 ▲ 어린이 전자책: 발레하는 할아버지, 7년 동안의 잠 ▲ 청소년 전자책: 달러구트 꿈 백화점, 구미호 식당 ▲ 어린이 오디오북: 난 누굴 닮았을까, 고양이 편지 ▲ 청소년 오디오북: 빅터 프랭클의 죽음의 수용소에서, 자유론 등으로 소설·인문 분야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황윤애 관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전자자료를 확충하여 디지털 매체를 통한 학교 교육과정을 지원하고, 전자자료를 활용한 다채로운 독서문화행사 운영으로 독서환경을 조성하여 학생들의 독서 흥미를 높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대구학생전자도서관은 대구시교육청 소속 학생, 교직원, 학부모라면 누구나 학교 홈페이지와 대구교육포털(에듀나비) 회원 아이디로 전자책과 오디오북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학교도서관지원과(☎231-2854, 6)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The AI 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