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구 「2021년 우리마을 교육나눔 추진위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대구 서구(구청장 류한국)는 11월 3일, 오전 11시 서구청 대회의실에서 15개동에서 추진하고 있는 우리마을 교육나눔사업의 추진위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우리마을 교육나눔 추진위원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더온매일뉴스 승인 2021.11.04 10:57 의견 0

□ 이날 행사는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최소 인원으로 간소하고 안전하게 진행되었으며, 식전 행사로 2020년도에 추진한 마을별 교육나눔 활동 동영상을 시청하는 시간을 가졌다.

□ 본 행사에서는 개회식, 우리마을 교육나눔 유공자에 대한 서구청장 표창, 추진위원 역량강화를 위한‘청소년과 주민 모두의 성장’이란 주제로 대구시 청소년지원재단 조정운 강사의 특강이 이어진 후 행사를 마무리했다.

□ 서구 우리마을 교육나눔사업은 2015년 4개동을 시작으로 마을이 청소년 건전 육성을 위한 배움터의 역할이 되어야 한다는 사회적 요구 증대에 따라 해마다 추진동을 늘려 현재 15개 동이 참여한 가운데 사업을 추진중에 있다.

□ 류한국 서구청장은 “코로나 상황에서도 마을의 자원을 잘 활용하여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등 청소년의 건전한 창의인성 함양과 마을교육공동체 조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해 이끌어 주신 추진위원님들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주체가 되어 활동할 수 있는 환경조성을 위해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 구에서도 아이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The AI 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