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글로벌교육센터, 초등 ‘VR로 놀자!’

- 원어민 교사와 함께하는 가상현실(VR) 체험 수업 제공 -

더온매일뉴스 승인 2021.09.30 15:54 의견 0
원어민 교사가 VR을 활용하여 수업하는 모습

대구교육연수원(원장 권혜숙) 대구글로벌교육센터(동북로 65길 46)는 초등학생들의 영어 능력 향상을 위해 원어민 교사와 함께 가상현실(VR) 체험을 하는 초등 ‘VR로 놀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프로그램은 10월 18일(월), 10월 25일(월) 2회 운영되며, 수업은 오후 4시부터 40분간 진행된다 대구 지역 초등학교 3-6학년 학생 중 총 24명을 모집하며, 학년 군별 신청 인원수는 12명이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10월 5일(화) 오전 9시부터 10월 6일(수) 오후 5시까지 대구글로벌교육센터 홈페이지(www.dge.go.kr/dggec)를 통해 선착순 접수로 진행된다.

초등 ‘VR로 놀자!’ 수업에서 학생들은 VR 헤드기어를 쓰고 이집트를 방문하여 이집트의 다양한 랜드 마크인 피라미드, 스핑크스, 모스크, 신전 등을 관찰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학생들은 자신이 관찰하고 체험한 장소와 랜드 마크에 대하여 영어로 묻고 답하며 영어 표현을 익힌다. 특히 코로나로 인하여 해외여행이 힘든 요즘 학생들에게 가상현실 체험을 통해 랜선 여행의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영어 학습뿐만 아니라 4차 산업혁명 시기에 대비하여 다양한 학습 기자재 활용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대구글로벌교육센터 류영미 부장은“초등 ‘VR로 놀자!’ 프로그램은 학습 형태의 변화를 통해 초등학생들의 영어 학습에 대한 동기를 신장시킬 수 있고, 가상현실을 교육에 활용함으로써 4차 산업혁명 시기를 대비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많은 학생들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좋은 결과를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The AI 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